09:00~18:00까지 운영합니다. 메뉴바에서 고객센터 아래쪽 1533-6343을 터치하시면 바로 전화 연결이 가능합니다.
앱 왼쪽 상단 메뉴 바를 터치하시고 화면에서 가입자명(성명)을 터치하세요. 화면 하단 ‘회원탈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타바라(TABARA) 버스는 수요응답형 버스로, 승객들이 앱(App)으로 버스를 호출하면 비슷한 방향의 정류장을 이용하는 승객들과 함께(합승) 이동하는 버스입니다. 한번에 12~13명까지 탑승할 수 있는 소형버스이며, 오시리아 일대에 총5대가 운행중입니다. 1명도 이용 가능하며, 손님이 적을 때에는 단독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하실 수도 있으나, 대부분 방향이 같은 정류장을 3~4회 정도 우회하며 승객분들이 승·하차 하게 됩니다. 이러한 방식에 따라 늦게 타신 승객이 먼저 내릴 수도 있다는 점은 이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일반 애완동물은 이동식 케이지에 들어가 있는 경우 탑승이 가능합니다. 또한, 장애인의 보조를 위하여 장애인 보조견 표지를 부착한 장애인 보조견은 탑승이 가능합니다. 단, 케이지 크기가 커서 다른 좌석을 침범할 수 있는 경우에는 탑승이 제한되며 탑승 과정에서 크게 짖거나 악취를 동반하는 등 다른 승객에게 불편을 끼치는 경우 및 안전운행에 문제가 예상되는 경우 승무원의 안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차내 공간의 제약에 따른 소형 사이즈를 넘는 커다란 대형 캐리어, 골프 가방 등을 들고 탑승은 어려우며, 안전운행 및 시간 준수를 위해 승무사원이 짐을 적재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고객센터(1533-6343)로 전화하시거나, 앱(App)에서 ‘고객센터→ 문의하기’에 관련 내용 접수하시면 확인 후 연락드립니다.
타바라 버스는 동승 기반의 교통수단으로 고객님의 호출 정보를 분석하여 효율적인 경로가 자동으로 생성 됩니다. 같은 차량을 호출하신 탑승객의 승·하차 정류장 위치가 다를 수 있으므로 먼저 승차하신 승객이라도 운행경로상 늦게 하차하실 수 있으니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타바라 버스는 동승 기반 관광교통수단으로 탑승객의 호출 정보를 분석하여 효율적인 경로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수요공급형 버스입니다. 같은 차량을 호출하신 탑승객의 승/하차 정류장 위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최초 안내 드린 예상 도착시간보다 증가할 수 있는 부분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배차취소’와 ‘미탑승’이 15분내에 3회(합산 횟수) 발생하면 이후 1시간 동안 버스를 호출할 수 없는 정책입니다. 배차가 완료된 상태에서 호출취소와 미탑승이 계속 발생할 경우 또다른 승객의 대기시간이 불안정해지고(도착 예정시간이 줄었다 늘었다 반복) 배차 시간이 늘어지는 등 이용 불편으로 직결됩니다. 타바라를 아끼고 애용해 주시는 모든 승객의 편의와 안정적 이용을 보장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치이오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타바라 버스는 동승 기반 교통수단으로 탑승객의 호출 정보를 분석하여 효율적인 경로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수요공급형 버스입니다. 같은 차량을 호출하신 탑승객이 중간 경로에서 호출취소를 하실 경우, 차량정체가 풀릴 경우 등의 이유로 도착예정 시간이 갑자기 앞당겨질 수 있습니다. 또한, 버스가 오는 도중에 승객의 콜이 올 경우나 차량정체가 심해질 경우 등에는 도착예정 시간이 늦어질 수 있다는 점을 양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타바라버스도 버스이기 때문에 기다리시는 다른 손님이 있을 수 있어 무한정 기다릴 수는 없답니다. 1분 정도는 여유가 있으나, 출·퇴근 시간이나 주말에는 대기 할 수 없다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타바라버스 정차로 인해 다른 교통 정체를 유발할 수 있을 상황에서도 대기 시간이 짧아지거나 없을 수 있다는 점도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류장에서 승객이 탑승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차량 승무원이 ‘미탑승’으로 처리합니다. 승객의 휴대폰에 ‘미탑승’ 안내 팝업이 노출됩니다. 별도의 수수료 부과는 없습니다. 단, 보다 많은 호출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이용을 보장하고자 1시간내 3회의 미탑승 및 호출취소가 발생하면 이후 1시간 동안은 타바라 버스 호출을 할 수 없으니 탑승하실 정류장과 시간을 정확히 확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배차 완료 된 화면에서 ‘00분 후 탑승예정’이라는 문구 오른쪽에 ‘배차취소’를 누르시면 취소가 완료됩니다. 단, 보다 많은 호출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이용을 보장하고자 15분 내 3회의 ‘호출 취소 및 미탑승’이 발생하면 이후 1시간 동안은 타바라 버스 호출을 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타바라 버스는 실시간 호출 기능만 제공하고 있어서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아무 곳에서 승·하차 할 수 없으며, 지정된 정류장에서만 승·하차 가능합니다. 타바라는 기장읍 권역 내에 17개의 정류장이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시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타바라 버스 호출시 ‘인원 설정’ 화면에서 탑승 인원을 선택 (최대 8명까지 가능) 하신 후 호출하시면 동승자도 함께 탑승 가능하며, 좌석번호가 부여됩니다. 동승자의 경우 요금결제는 각자의 교통카드로 탑승시 직접 터치해서 지불하면 됩니다.
세가지 방법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1.교통카드 직접 터치 : 교통카드를 버스 내 단말기에 직접 터치 (시내버스와 동일) 2.앱(App)내 자동결제 : ‘결제수단관리’ 항목에서 사용하실 ‘신용카드(체크카드)’를 등록하신 후 ‘앱(App)내 자동결제’ 선택하면 등록된 카드로 결제 ※‘앱(App)내 자동결제’ 선택 시 환승 불가 3.태그리스 : 태그리스 관련 앱 별도 설치 후 사용 가능 ※태그리스를 이용하실 고객께서는 이용방법을 숙지하신 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태그리스 설치 및 이용방법에 대한 별도의 안내는 어려우며 안내가 필요하신 분들은 태그리스 앱 고객센터 또는 마이비 고객센터(1588-899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타바라 버스는 교통카드전용 버스이며 일반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하게 운행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 결제 기준] 성인 1,550원. 청소년(만 19세 미만) 800원. 어린이는 어린이 교통카드 사용 시 무료(만 6~13세 미만) - 만 6세 미만의 경우, 인원수 추가 없이 보호자 동반 무료 3명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단, 만 6세 미만의 승객이 좌석배정이 필요한 경우 어플(App)상 인원수 추가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 65세 이상 경로우대 및 국가유공자 할인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반 대중교통과 환승할인이 가능합니다.
버스 운행 시간은 08:00 부터 22:00까지입니다. 단, 마지막 호출이 가능한 시간은 21:30 까지입니다.